인천광역시교육청, 여름방학 기간 장애학생을 위한 “꿈이음 진로직업 프로그램” 성료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고등학교 및 전공과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꿈을 이어주기 위해 여름방학 동안 「2024 하계 꿈이음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7월 29일(월)부터 8월 2일(금)까지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체계적인 진로직업 교육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유관기관인 경문실용전문학교와 함께 협력하여 성료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6개의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은 ‘패브릭 아트’, ‘수제 도시락 만들기’, ‘드론 조종 및 영상 촬영·편집’, '도전! 미슐랭 셰프 따라잡기', ‘인테리어 소품 제작’, ‘힐링 플라워 클래스’ 등 다양한 직업 프로그램을 통해 각자의 흥미와 적성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방학 기간 동안에도 내가 좋아하는 직무를 배울 수 있어 보람 있었고,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실질적인 직업 체험을 경험하며, 자신의 진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 연계하여 장애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 할 계획이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