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서주애 학생기자) 인천 계양구 오조산공원에 개장했던 어린이 물놀이장이 8월 31일을 끝으로 여름 운영을 마무리했다.
물놀이 시설, 족욕장, 그늘막, 탈의실, 간단한 샤워 시설 등 편의시설을 갖춘 오조산공원 물놀이장은 지역 초등학교 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얻은 '우주정거장(우주비행기)' 콘셉트로 디자인되어, 7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됐다.
▲ 우주정거장 콘셉트의 오조산공원 물놀이장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시설물 점검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휴장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였다.
물놀이장은 깨끗한 수질과 편리한 시설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무더운 여름 동안 계양구 주민들에게 시원한 휴식처를 제공했다. 특히, 계양구에 어린이 물놀이장이 없어 매년 여름마다 다른 지역으로 물놀이를 가야 했던 구민들에게 더욱 반가운 소식이었다.
▲ 오조산공원 물놀이장 이용안내 게시판
▲ 탈의실
▲ 간단한 샤워 시설
윤환 계양구청장은 "오조산공원 물놀이장이 조성됨으로써 구민들이 계양에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내년 여름에도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 오조산공원 물놀이장을 즐기는 모습
오조산공원 물놀이장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깨끗한 수질과 편리한 시설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여름철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오조산공원 물놀이장의 내년이 기대된다.
seojuae04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