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국제공항2여객터미널(T2) 사진
(인천광역시교육청=권용현 학생기자) 대한민국의 관문이자 세계적인 공항인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에는 일반인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홍보 전망대가 있다.
▲ 홍보전망대 입구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는 이곳은 공항의 역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 브릿지 사진
제2여객터미널 4층 천장에 설치된 갈매기 조형물을 따라 5층으로 올라가면 진입로 브릿지를 만날 수 있다. 브릿지에는 인천공항 건설 목표와 함께 다양한 문화 예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 홍보관 사진
브릿지를 지나 오른쪽으로 가면 12m에 이르는 대형 모형과 복합 멀티미디어 쇼를 통해 인천공항의 역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1991년 영종도의 모습부터 미래 공항 복합 도시의 비전까지, 영상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된다. 또한, 매일 오후 2시와 4시에는 전문 홍보 요원의 설명을 통해 인천공항의 건설 스토리를 더욱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 타임 슬라이스 포토존
홍보 전망대에서는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타임 슬라이스 포토존에서는 여러 대의 카메라가 동시에 촬영하여 역동적인 순간을 포착할 수 있으며, 크로마키 포토존에서는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운 공항의 다양한 공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 역사전시공간
역사 전시 공간에서는 인천공항의 개항부터 세계적인 공항으로 성장하기까지 약 20년의 역사를 다양한 자료와 사진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홍보 전망대는 영종도 주민뿐만 아니라 비행기를 타러 온 여행객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곳이다. 무료로 운영되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여 인천공항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yong08official@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