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정새봄 학생기자) ‘서로 존중하며 소통하는 민주적인 강화여고’를 꿈꾸는 강화여자고등학교(교장 라경현)는 지난 17일 본교 운동장에서 1,2학년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강화여자고등학교 체육의 날』을 개최했다.
△'8자마라톤'에 참가한 2학년 학생들의 모습
이번 행사는 본교 전교회장의 대표 선서로 포문을 열었다. 1, 2학년 학생들은 청, 백팀으로 나뉘어 ‘오프닝 응원전’, ‘훌라후프 통과’, ‘출발 드림팀’ 등 다양한 종목에 출전했다.
오후에는, ‘파도타기‘, ’장애물 달리기‘, ’장애물(교사) 달리기’ 종목을 진행했다. 행사의 마무리는 체육대회의 꽃으로 불리우는 ‘이어달리기’로 진행했다. 학생들은 이번 행사의 종목 구성부터 진행, 점수 집계, 뒷정리 행사의 모든 과정에 직접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그들의 자치적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경험을 했다.
△'장애물(교사)달리기'를 진행하는 모습
이번 행사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가을을 맞이하는 청명한 날에 친구, 선배, 선생님들 모두가 하나되어 뜻깊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본교 교장 라경현 선생님은 “이번 '체육의 날'을 통해 학생들의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폐회식을 위해 운동장에 모여있는 본교 1,2학년 학생들의 모습
이번 행사의 더 많은 사진은 강화여자고등학교 방송부 예다움 SNS(@official.yeda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pring022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