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김윤지 학생기자) 지난 23일, 서운고등학교 ‘세계를 보듬는 영어 동화 창작’팀이 2024년 제10회 고등학교 외국어 동아리 메타버스 발표회에 참여하였다.
1학년과 2학년을 포함한 교내 29명의 학생들은 케냐 어린이들을 위한 영어 동화책 2편을 창작하였으며, 제10회 고등학교 외국어 동아리 메타버스 발표회에서 동화 부스를 운영하였다.
▲ 부스 내부 및 부스 외부
부스 내에서는 학생들이 스토리부터 삽화까지 직접 창작한 영어 동화책을 읽어볼 수 있었으며, 동화책에 대한 퀴즈도 풀어볼 수 있었다. 또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부스 내의 학생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질문을 할 수 있었다.
▲ 책 삽화 및 책 표지
‘Butter and Her Forest of Friends’, ‘The Mouse and the Legendary Cheese’이란 제목의 두 동화는 각각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 존중이 공동체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이야기하며 친구들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교훈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었다.
메타버스로 진행되어 많은 학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었다. 간단한 조작 방법으로 부스를 둘러볼 수 있었고, 다양한 학교가 참여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운영 초반에 한 번에 많은 인원이 몰리며 서버 접속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후 서버가 차차 안정되었다.
이러한 메타버스를 이용한 행사가 늘어나는 만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메타버스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
kyunji6005@gmail.com
부스 내부 및 부스 외부
책 삽화 및 책 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