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황세빈 학생기자) 인화여자고등학교는 2025년 1월 3일,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나사탐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나사탐 직업체험 안내 포스터
이번 프로그램은 이미지 컨설턴트, 특수 분장사, 간호사, 조향사, 유튜브 크레에이터, 심리 상담가 등 총 10개의 직업군에 대한 체험 활동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각 분야의 전문가의 지도 아래 실제 직무를 경험하고 진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선착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빠른 신청을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직업체험 신청은 11월 23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선착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감도 높다. 진로에 대해 아직 확신이 없는 박** 학생은 "직업체험을 통해 실제로 직업을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재미있고 색다른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학교에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면서 그 직업의 장단점을 알게 되면, 더 나은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교사가 꿈인 김** 학생은 "교사라는 직업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이번 직업체험 프로그램에서는 교사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포함되지 않아서 아쉽다" 며 "자신의 진로에 맞는 체험을 할 수 있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다른 직업들을 체험해보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학교 측은 이번 '나사탐 직업체험'이 학생들의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viqueen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