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 구분 | 예시 |
---|---|---|
파괴행동 | 건강이나 생명, 안전을 위협하는 행동 | 때리기, 물기, 눈 찌르기, 머리 부딪치기, 자해하기, 음식 거부하기 등 |
방해행동 | 학습이나 일상생활에서의 활동 참여를 방해하는 행동 | 말하지 않기, 울기 등 사회적으로 위축되거나 상호작용을 거부하는 행동 |
경미한 방해행동 | 학습을 방해하지만 실질적인 해가 되지는 않는 행동 | 틱, 자폐성장애학생의 상동행동 등 |
예방 | 목표 | 중재 | |||
---|---|---|---|---|---|
대상범위 | 강도 | 성격 | 적용방법 | ||
1차 | 새로운 문제행동의 발생을 예방 | 학교 전체 학생 | 하 | 보편적 | 범단체적 |
2차 | 기존 문제행동의 발생 빈도를 감소 | 고위험 학생과 위험 가능 학생 | 중 | 목표 내용 중심적 | 소집단적 |
3차 | 기존 문제행동의 강도와 복잡성을 경감 | 고위험 학생 | 강 | 중심적 | 개별적 |
만족도 평가 결과(건)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
---|---|---|---|---|---|
1 | 0 | 0 | 0 | 0 |
아름다운 우리말 한글의 의미를 생각하며 읽고, 걷고, 쓰는 인천교육가족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7.24. ~ 9.15.
아름다운 우리말 한글의 의미를 생각하며 읽고, 걷고, 쓰는 인천교육가족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7.24. ~ 9.15.